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눈에 좋은 음식 BEST 6가지

by 노는게젤죠아 2021. 7. 8.
728x90

눈에 좋은 음식 BEST 6

 

 

 

1. 눈에 좋은 음식 결명자

 

결명자로 달인 차와 잎사귀는 시력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눈의 피로나 충혈, 결막염, 간이 안좋아 발생한 눈 이상, 야맹증, 녹내장에 좋고, 동의보감에서는 결명자잎을 무쳐서 자주 먹으면 눈의 기운이 맑아진다고 합니다.

 

그러나, 결명자 섭취시 부작용도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랜 과로로 인한 눈의 피로나 이상이 있을 때 결명자를 장기간 복용시 눈의 피로가 풀리지 않고 몸이 더 무거워집니다. 스트레스가 있을 경우에는 단기간만 복용해야하고, 증상의 원인인 과로와 스트레스부터 해소해야 합니다.

 

 

2. 꽃게

 

꽃게는 망막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타우린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타우린이라는 성분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 몸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 중 하나인데요. 망막 형성과 시력을 보호하는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망막의 세포막이 자외선이나 다른 영향으로부터 파괴되는 것을 보호해주면서 망막구조를 안정시켜 시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3. 눈에 좋은 채소 토마토

 

비타민A는 눈의 비타민이라고 불릴정도로 눈에는 최고의 영양소입니다. 토마토는 붉은 색이죠. 이 붉은색 항산화성분인 리코펜은 시신경의 손상을 억제하고, 녹내장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나 녹내장 중에서 노인성 녹내장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눈의 기능을 강화시켜주고 밝게 만들어주어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습니다.

 

 

4. 눈에 좋은 채소 당근

 

다들 당근이 눈에 좋은건 알고 계시죠? 눈에 좋은 대표적인 채소인 당근입니다. 당근은 채소 중에서도 비타민A의 함량이 뛰어나며 그밖에 비타민B1, B2, 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당근의 비타민A는 발육을 촉진, 상피세포(피부,점막)의 생리에 관계하며, 건강유지하고 그에 의해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 망막에 간상세포에 도롭신(시홍)생성의 재료가 되어 밝기에 관한 시각에 관계합니다. 시력 향상은 물론 야맹증과 안구건조증 등의 기타 안구 질환에도 좋습니다. 안구 표면의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시켜 주며, 안구가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주어 시력감퇴를 예방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답니다.

 

 

5. 눈에 좋은 발효식품 치즈

 

도대체 치즈 효능의 끝은 어디일까요? 눈에까지 좋은 치즈입니다. 치즈에는 비타민A와 철분이 많아서 피로누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눈의 피로도 막아주고 시력이 저하되는 현상을 방지해준답니다.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치즈는 눈의 자연치유능력을 길러줍니다. 칼슘이란 몸의 골격을 이루는 주요 성분 중에 하나이고 모든 인체조직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이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철분 및 비타민이 함유되어 있어서,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도 있으니 눈건강에 좋습니다.

 

 

6. 눈에 좋은 과일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효능이 알려지고나서 우리나라에서도 이제 블루베리를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에도 비타민A가 많아서 눈의 피로와 야맹증 예방에 좋습니다. 블루베리 효능은 그 거무튀튀한 색에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색소입니다. 안토시아닌 색소가 지닌 효능은 바로 시력회복이랍니다. 인간의 안구 망막에는 시력에 관여하는 '로돕신'이라는 색소체가 있는데, 이 로돕신이 부족할 경우 시력 저하와 각종 안질환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블루베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안토시아닌 색소가 로돕신의 재합성을 촉진하여 눈의 피로, 시력 저하와 같은 시각 장애를 예방, 치료할 수 있다고 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