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커피 효능과 부작용

by 노는게젤죠아 2021. 7. 9.
728x90

커피 효능과 부작용 입니다.

 

 

<효능>

 

- 두뇌

하버드 공중보건대학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8온스(약 227ml) 컵으로 4잔의 커피를 마시는 여성은 우울증 발병 위험이 20%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피에 들어있는 카페인 성분은 세로토닌이나 도파민 같은 뇌 화학물질에 영향을 줍니다. 또한 8온스 커피 컵 2잔에는 약 200mg의 카페인이 들어있는데 이 정도 양은 장기 기억력을 향상시킨다는 연구 결과도 최근 나왔습니다.

 

- 심장

매일 200~300mg의 카페인을 섭취하면 휴식을 취할 때 혈류량이 향상되어 심장이 기능을 더 잘 수행하도록 만듭니다.

 

- 피부

2012년에 나온 연구결과에 따르면, 매일 3잔 이상의 커피를 섭취하는 여성은 기저 세포암에 걸릴 위험이 크게 낮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간

하루에 2잔 이상의 커피를 마시면 간경변증과 같은 간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에너지

미국 공공 과학 도서관저널(PLoS One)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운동하기 한시간 전에 3~4잔의 커피를 마시면 더 오랫동안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당뇨병

28개의 연구결과를 조사한 하버드대 연구팀에 따르면, 매일 8온스 컵으로 6잔의 커피를 마시면 2형 당뇨병 발병 위험을 33%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발

남성의 경우, 매일 커피를 6잔 정도 마시면 통풍 위험을 59% 낮출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커피는 혈액 속의 요산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습니다.

 

 

<커피 과다섭취시 부작용>

 

1. 뇌를 자극하는 각성효과로 수면방해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임신중일경우 저체중아 태아빈혈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3. 우리 몸의 칼슘의 흡수를 방해하여 골밀도를 저하시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