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와 빈혈 증상

by 노는게젤죠아 2021. 7. 6.
728x90

빈혈에 좋은 음식 8가지와 빈혈 증상

 

 

1. 깻잎

시금치에도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습니다만, 깻잎에는 시금치보다 많은 양의 철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깻잎은 피부미용이나 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2. 한라봉

한라봉에 철분이 풍부하다기 보다는 철분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는 성분이 비타민C인데요. 한라봉에는 이 비타민C가 풍부해 빈혈에 좋습니다. 한라봉은 빈혈과 함께 피로를 회복시키고 면역력을 향상시켜 감기를 예방해주며, 피부미용 등에 좋습니다.

 

3. 케일

케일에 풍부한 철분이 빈혈치료에 좋습니다. 케일은 철분과 함께 뼈 건강에 좋은 칼슘 또한 풍부해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형성이나 뼈가 약한 분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음식입니다.

 

4. 굴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매달 월경으로 인해 만성적인 철 결핍 상태에 빠지게 되고 이로 인하여 빈혈이 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굴에 풍부한 철분과 칼슘이 빈혈을 개선 및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굴은 빈혈 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의 다이어트나 각종 성인병 예방, 남성분들의 정력증진에도 좋습니다.

 

5. 연근

연근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비타민C와 철분은 우리 몸에 혈액이 생성되는 것을 도와 빈혈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혹시 자녀분 중에서 코피가 자주 나는 아이가 있다면 연근을 자주 먹이면 도움이 됩니다. 연근이 지혈작용을 하기 때문에 코피가 난다거나 상처로 인한 피, 자궁출혈 등에 좋습니다.

 

 

6. 우엉차

우엉에 풍부한 철분이 빈혈치료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산모분들은 평소 충분한 철분의 섭취가 필요한데요. 틈틈히 우엉차를 챙겨드시길 바랍니다.

 

7. 잣

평소에 빈혈증세가 있다거나 임산부들이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잣을 꾸준히 섭취하면 나이드신 분들의 치매를 예방해주고 뱃살제거, 변비개선,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8. 당근

쉽게 구할 수 있는 당근도 철분이 풍부해 빈혈에 좋은 음식입니다. 당근은 빈혈과 함께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어 평소에 챙겨드시면 좋습니다. 그 효능으로는 변비와 다이어트, 눈 건강, 면역력 증진, 탈모 예방 등에 좋습니다.

 

 

 

[철 결핍성 빈혈 증상]

가장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빈혈. 헤모글로빈 성분을 합성하기 위해서는 철분이 반드시 필요한데, 이 철분 성분이 부족해 발생하는 빈혈로 보통 일어나게 되는 빈혈의 증세와 같이 손톱과 발톱의 색 변화가 일어납니다.

 

[용혈성 빈혈 증상]

적혈구가 원래 해야될 일을 다 마치지 못하고 사라져 발생하는 빈혈로써 보통 일어나는 증상과 함께 담석증이나 황달 증세를 동반하게 됩니다.

 

[재생불량성 빈혈 증상]

골수는 피를 만드는 역할을 담당하는 신체기관입니다. 이 기관의 기능이 현저하게 저하되어 백혈구나 적혈구, 혈소판 모두 줄어들게 됩니다.

 

[만성출혈로 일어나는 빈혈 증상]

만성출혈은 우리 몸 속에 있는 내장 기관에서 일어나는 현상으로 만약 대변을 볼때, 대변이 검은색으로 나오게 된다면 위장 어느 부위에서 출혈이 계속 일어나고 있다는 것이며, 변이 그 피와 함께 섞여나오기 때문에 검은색을 띄게 되는 것입니다.

 

 

 

 

728x90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파 효능 33가지 정말 많아요  (0) 2021.07.07
치매초기증상 8가지 자세히 알아봐요  (0) 2021.07.06
깻잎 효능 8가지  (0) 2021.07.05
토마토 효능 10가지  (0) 2021.07.04
급체에 좋은 음식들  (0) 2021.07.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