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토마토 효능 10가지

by 노는게젤죠아 2021. 7. 4.
728x90

 

토마토 효능 10가지

 

1. 다이어트

토마토에는 영양소가 풍부한 반면, 칼로리와 당분의 함량이 낮습니다. 또한 수분과 섬유질이 풍부하기때문에 식단에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건강한 피부

베타카로틴이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고 라이코펜이 손상된 피부와 주름을 개선시켜줍니다.

 

3. 뼈 건강

토마토에 풍부한 비타민K는 우리 몸에서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줘 뼈를 튼튼하게 합니다. 라이코펜은 골밀도를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기능을 합니다.

 

4. 항암효과

항암작용으로 인정받고 있는 라이코펜이 암 뿐만 아니라 우리의 몸이 산성화가 되면서 나타날 수 있는 성인질환을 예방 및 치료해주는 효능이 뛰어납니다. 또한 항암기능을 하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합니다.

 

5. 노화예방

이 역시 라이코펜의 효능. 노화를 유발 및 DNA를 손상시키는 활성화 산소를 억제시키고 동맥의 노화진행을 늦춰준다. 또한 체내에 바이러스 및 세균의 침입을 막아줘 면역력을 강화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6. 혈당조절

토마토는 당지수가 낮아 당요병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특히 혈당을 조절하는 기능을 하는 크롬 성분이 풍부합니다.

 

7. 시력

토마토의 비타민A는 시력을 향상시키고 야맹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최근 연구를 통해 황반변성 등 안구 질환의 위험을 줄여준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8. 고혈압 개선

활성산소의 작용을 억제시켜서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토마토에 풍부한 루틴과 비타민C가 혈압을 낮추는 효능으르 가지고 있어 고혈압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9. 신장기능

풍부한 칼륨은 인체에 쌓여 있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신장기능을 개선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신장결석이나 담석의 생성을 방지합니다.

 

10. 만성통증

무릎이나 허리의 만성통증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항염증제로 알려진 플라보노이드와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라이코펜이란?

- 밝은 녹색의 카로티노이드 색소이자 파이토케미컬

- 토마토, 붉은 당근, 수박, 파파야, 붉은 구아바, 붉은 포도 등 붉은 과일, 채소에 풍부

- 토마토의 라이코펜 함량은 종류와 숙성 정도에 따라 달라짐 (푸른색 토마토엔 거의 없음)

- 유해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효과 (시험관 시험에선 항산화 능력이 비타민E의 100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