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쏘카 반납장소 변경 하는 쉬운 방법

by 노는게젤죠아 2021. 6. 8.
728x90

 

 

 

요즘 쏘카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쏘카 반납장소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쏘카가 다른 업체들과 비교했을때 가장 두드러지는 점은 전국 4천여 곳이 넘게 쏘카존이 많다는 것인데요. 서울 지역의 경우에는 5분~10분거리면 대부분 쏘카존을 찾을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쏘카를 자주 이용하다보면 처음 설정한 차량 반납지를 변경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그러면 지금부터 쏘카 반납장소 변경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1. 예약 상태에서 반납장소 변경

일단 차량 예약이 완료된 경우에서는 차량 반납위치 변경이 되지 않습니다. 아직 예약단계에 있으므로 예약을 취소한 후 다시 예약하고 반납지 변경으로 재예약을 하면 됩니다.

 

 

 

2. 주행 중 반납장소 변경

만약 예약시간이 종료되어서 차를 운행중에 있는 경우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하여 지정한 장소에 반납이 어려운 경우에는 고객센터 또는 실시간 모바일 채팅상담 '쏘카톡'으로 연락을 하여야 합니다.

 

 

 

3. 반납장소 변경이 예상될 때

그날의 일정이 어떻게 될지 불분명하여 반납장소의 변경이 미리 예상된다면 처음부터 부름가능차량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부름서비스가 아닌 일반 쏘카존에서 차량을 대여한 경우 반납도 무조건 쏘카존에만 해야한답니다.

 

 

 

쏘카 반납 지연 패널티

만약 차량을 반납시간보다 늦게 반납한 경우 지연 패널티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10분~30분 : 패널티 요금 (10,000원)
30분이상~ : 패널티 요금 (10,000원) + 지연요금

가급적 지연으로 인해 추가적인 비용지출을 하지 않도록 유의해서 운전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댓글